유학

캐나다 유학 질문이요

익QuzyB7Ws 2 970
부모님을 설득 해야하는데요 노바스코샤 같이 싼 곳은 대략 유학비가 1500만원 정도 되더라구요 그런데 유학비 치고는 싼 편이지만 아직 중학생이라 어느정도 인지 모르겠습니다.
아버지는 군인 공무원이시고 어머니는 회사를 다니십니다. 잘사는 편은 아닌데 누나들도 어른이고 이정도면 고려를 해볼만 한가요 아니 많이 부담스런 가격인가요?

2 Comments
익xMKevaXl 2019.01.28 14:52  
솔직히 중학교 때 가족이랑 다 같이 이민가는 거 아니면 유학가는거 비추해요 캐나다 시민권이 있다거나 캐나다에서 평생 살 수 있다는 보장이 있는게 아니라면요. 유학 가실려면 재외국민 특별전형 (3년특례)를 노리고 가셔야 해요 그 조건을 만족하려면 부모님 두 분 모두 다 같이 질문자님이 고등학교 1학년부터 3학년 졸업할 때까지 해외에서 쭉 같이 사셔야 하구요 해외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어야 할 겁니다. 재외국민 특별전형의 장점은 한국에서 일반계고 졸업한 것보다 한국에서 대학을 잘 갈 수 있습니다. 아니면 캐나다에 있는 대학교를 준비하고 싶다 하시면은 지금 가셔도 뭐 말리진 않겠습니다만 님이 중학생때부터 대학교 졸업 할 때까지 부모님이 경제적으로 지원을 하실 수 있는가 를 잘 상의 해보셔야 할 것입니다. 근데 만약에 지금가서 캐나다 대학교 입학 하기 전에 돌아오거나 재외국민 특별전형 도  조건이 안 맞아서 못 낸다 하면 님이 얻는 건 그냥 영어실력 조금? 이 다인거죠. 그리고 만약에 님이 고등학생때 다시 한국을 돌아오게 된다면 한국대학입시에 적응을 할 수 있으시겠는가 그것도 문제구요.  즉 쉽게 말해서 지금 캐나다 유학을 가실 결정을 하신다면 최소한 캐나다 대학교 졸업 때까지는 있을 생각을 하셔야 한 다는 것입니다.
익5YfA6nPB 2019.01.28 14:54  
댓글내용 확인